본문 바로가기

별자리운세/연간운세 및 기타

오징어 게임 MBTI, 성기훈은 ESFP라고? (ft. 테스트)

 

오징어 게임이 공개된 지 몇 주가 지났지만 아직도 넷플릭스에서는 몇주째 1위를 달성하고 있고, 이제는 팬들을 중심으로 2차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오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이 오징어 게임 출연 배역들의 MBTI입니다.

 

이정재가 배역을 맡은 성기훈의 MBTI에 대해서는 ENFP라는 사람도 있고, ESFP도 있는데요. 어쨌든 EXFP인가 봅니다.

 

극중에서 밝고 따뜻하며 정이 많아서 인간관계가 좋은 성격으로 묘사가 됐는데요, 감정과 생각이 많아 보였기 때문에 EXFP가 어느 정도 맞아 보입니다.

 

그런데, 미국의 오징어 게임 팬들도 성기훈의 MBTI를 ESFP 혹은 ENFP 둘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ESFP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10대 1 정도네요.

 

 

 

 

드라마나 영화, 만화 등의 등장인물, 각 분야의 유명인의 MBTI와 애니어그램을 추측하여 투표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personality-database 사이트입니다. 인기작인 만큼 오징어 게임의 MBTI 투표 참여도가 매우 높습니다.

 

강새벽은 ISTP, 오일남 할아버지는 ENFJ, 조상우는 INTJ, 지영은 ENTP의 표를 많이 받았습니다.

 

 

투표를 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남길 수도 있는데요. 성기훈과 조상우의 MBTI가 정반대인 것이 흥미롭고 비극적으로 느껴진다고 한 의견이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그 외에 알리압둘은 ISFP, 장덕수는 ESTP, 한미녀는 ESFP, 황준호는 ISTP입니다.

 

프론트맨과 공유도 있는데요.ㅎㅎ 아무래도 주요 등장인물보다는 투표 참여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정확도도 떨어집니다. 하지만 어차피 재미로 보는 거니까요!

 

프론트맨은 ISTJ, 빨간딱지와 파란딱지로 사람을 홀리던 공유는 ENTP입니다. 그리고 병기는 ISTJ, 아역 성가영은 INFJ, 마스크를 쓴 VIP 가이는 ESTP, 성기훈의 엄마는 ISFJ, 상우의 엄마는 ESFJ, 수학선생 INTP입니다.

 

 

 

오징어 게임의 등장인물을 활용한 MBTI 테스트도 많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을 가져와봤습니다.

 

1번 테스트

 

오징어게임 생존확률 & 닮은꼴 MBTI 테스트

오징어게임에 참여한다면 나의 생존 확률은? 나는 어떤 캐릭터를 닮았을까?

squidgametest.lifebase.app

 

저는 지영이 나왔는데, 설명란에 INTP이라고 하네요. personality-database에서는 지영의 MBTI를 ENTP이라고 예측을 했었는데요. 

 

전 MBTI 검사를 할 때마다 INTP과 INFP가 번갈아 나오긴 한답니다.ㅎㅎ 신뢰도가 1 상승했습니다.

 

 

2번 테스트

 

457번 참가자 테스트

 

facelotto.site

 

이 테스트는 오징어 게임을 봤거나 내용을 충분히 알고 있는 사람만 가능합니다.

 

저는 테스트 결과에 '애초에 빚지고 못 사는 성격이라 초대도 못 받음'이라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아 어디서 인프피 냄새 안 나나요...?

 

personality-database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추측하기에 INFP는 오징어 게임에 참가조차 안했을 거라고 그러더라구요. 아, 이 테스트 좀 요망하네요..

 

 

3번 테스트

 

 

 

 

오징어게임 MBTI 성향테스트 - 아임겸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로는 최초로 22일 오늘의 TOP 10 전체 1위를 등극하면서 전세계적으로 관심과 이목을 받고 있는데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부터 달고나, 구슬치기

googlewph.com

 

9번 문제 끝나고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화면이 있는데 CONTINUE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오일남이 나왔습니다. 설명에는 '강새벽과 반대 성향을 가진 인물'이라고 합니다. personality-database에서 오일남의 MBTI를 ENFJ라고 추측했었는데요.

 

단호하게 말할 수 있는 한 가지 사실은.. 전 J는 절대 아닙니다.ㅎㅎ

 

 

4번 테스트

 

오징어게임 테스트

오징어게임 테스트,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속 나에게 맞는 캐릭터가 궁금하신가요?

www.ogametest.com

 

전 정호연이 맡은 새벽이 나왔습니다. personality-database에서 새벽의 MBTI를 ISTP라고 추측했는데요. 사실 ISTP가 나온 적도 있습니다. 캐릭터 설명이 길게 이어지는데 설명을 보면 또 제가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오징어 게임 MBTI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