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자리운세/연간운세 및 기타

별자리 운세가 잘 안 맞다면? - 당신의 BIG 6를 찾아보세요.

 

별자리 운세가 잘 안 맞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텐데요. 하늘의 흐름을 더 잘 해석하는 점성가를 찾아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나의 별자리를 조금 더 디테일하게 나누어서 정확도를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통은 태어난 날짜를 기준으로 자신의 별자리를 하나 가늠해서 그 운세글만 읽으실텐데, 이를 Sun Sign, 태양 별자리라고 합니다. 태양의 위치만 사용하는 간소화된 점성술입니다.

 

하지만 한 사람이 태어났을 때 하늘에는 수많은 행성들이 떠 있었고, 그 행성들은 그 사람에게 각자의 방식으로 각기 다른 영향을 주고 있었는데요. 이 중 대표적인 6개의 행성의 영향에 대해 보는 것을 Big 6라고 합니다. 바로 태양, 달, 상승점, 수성, 금성, 화성입니다(상승점은 행성이 아니지만 행성으로 통칭).

 

 

다시 말해, 각 행성들은 한 사람이 가진 여러 가지 측면들 중 하나씩을 담당합니다. 예를 들어서, 태양은 그 사람의 '자아 본질'이지만, 달은 그 사람의 내면, '숨겨진 성격'입니다. 상승점은 그 사람의 가면, '사회적인 성격'입니다. 그리고 수성은 '의사소통 방식', 금성은 '사랑하는 방식', 화성은 '갈등을 다루는 방식'입니다. 

 

BIG 6가 너무 복잡하다면 BIG 3로, 태양, 달, 상승점으로만 보기도 하는데요. 둘 다 태양 하나로만 보는 것보다는 대상 인물의 성격을 다면적으로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BIG 6 찾는 방법

그럼 나의 6개 행성이 있었던 별자리 위치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1. 먼저,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세요.

 

Astro Charts

Create Beautiful, Free Astrology Charts: Birth, Composite, Synastry, Transits, Celebrity Charts and more

astro-charts.com

 

2.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서 자신의 차트를 뽑으세요.

 

 

3. 결과 화면에서 아래 내용을 찾아보세요.

파란색 글자가 행성의 별자리입니다. 참고로 각 별자리의 영문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양자리 - Aries 천칭자리 - Libra
황소자리 - Taurus 전갈자리 - Scorpio
쌍둥이자리 - Gemini 사수자리 - Sagittarius
게자리 - Cancer 염소자리 - Capricorn
사자자리 - Leo 물병자리 - Auarius
처녀자리 - Virgo 물고기자리 - Pisces

 

 

각 행성의 특성에 대한 설명

  • 태양(Sun): 자아의 본질, 기본적 성격이라고 할 수 있으며, 나의 정체성을 지배합니다.
  • 달(Moon): 내면의 모습이며, 나의 가장 깊은 생각, 감정, 꿈을 지배합니다. 혼자 있을 때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달의 별자리와 일치하는 태양 별자리를 가진 사람에게 끌릴 가능성이 있습니다(나의 달 별자리가 게자리라면, 게자리의 태양 별자리를 가진 사람에게 끌림).
  • 상승점(Rising or Ascendant): 상승점이란 특정 시간과 장소를 기준으로 황도대 동쪽 지평선에 떠오른 별자리를 말하는데, 해가 동쪽에서 뜬 것처럼 내가 세상에 나타난 것을 상징합니다. 따라서 나의 외부 자아, 사회적인 성격을 드러냅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수성(Mercury): 수성은 의사소통의 행성입니다. 그래서 나의 대화 방식, 의사결정 방식, 사고 방식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어떤 정보나 중요한 기술을 배우고 처리할 때도 관여합니다.
  • 금성(Venus): 금성은 사랑의 행성입니다. 나의 사랑하는 방식을 지배하는데, 상대방의 어떤 것에 매력을 느끼는지 상대방에게 어떤 방식으로 다가가는지 등에 영향을 줍니다. 금성은 즐거움도 지배하기 때문에 내가 어떤 것에 흥미를 느끼는지에도 관여합니다(게임, 맛집 탐방 등).
  • 화성(Mars): 화성은 공격성과 열정의 행성입니다. 따라서 열정, 추진력, 결단력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원하는 것이 있을 때 혹은 갈등이 있을 때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별자리의 성격에 따라서 대세에 따르는지, 충동적으로 접근하는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월별 운세, 주간 운세를 볼 때도 Big 6를 활용한다면 조금 더 디테일하게 운세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연애운이 궁금하다면 금성 별자리를 참고 하는 것처럼요. 저는 태양 별자리는 양자리지만 Big 6 전체적으로는 황소자리의 지분율이 꽤 높아서 그런지, 황소자리가 더 잘 맞을 때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양자리와 황소자리의 운세는 둘 다 꼭 확인하는 편입니다.

 


 

아무튼 별자리 운세를 즐기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글을 써 보았습니다. 이상으로 나의 Big 6, 태양, 달, 상승, 수성, 금성, 화성 별자리를 찾는 법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