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자리운세/월간운세

Astrology.com 2021년 11월 별자리 운세 [사수자리, 염소자리, 물병자리, 물고기자리]

 

 

 

별자리 운세 글 순서
- 사수자리 [11.22~12.21]
- 염소자리 [12.22~1.19]
- 물병자리 [01.20~02.18]
- 물고기자리 [02.19~03.20]

 

 

  • Astrology.com의 별자리 운세를 번역한 글입니다. 저작권은 해당 사이트에 있습니다. 오역과 의역이 있습니다.
  • 해외 사이트라서 날짜가 저희와 대략 하루 정도 차이가 납니다. 운세 업데이트도 그만큼 느리거든요. 날짜는 원본 그대로 옮겼으니, 글 읽으실 때 감안하고 봐주세요.

 

 

 

 

 

 

[사수자리, Sagittarius]

11월이 시작되면서요, 사수자리. 여러분의 영적인 영역에 강력한 초점이 맞춰질 거예요. '불같은' 화성이 이 영역에 새롭게 들어가면서 당신의 영혼에 자극을 줄 텐데요. 생생한 꿈을 꾼 적이 있거나 갑자기 큰 깨달음을 얻은 적이 있다면, 이 시기가 그리 놀랍지는 않을 거예요. 다가오는 몇 주 동안은 감정적인 짐들을 내려놓거나, 질질 끌어온 문제들을 마무리 짓고, 미진한 부분이 있었다면 매듭을 짓기에도 아주 좋은 시기가 될 거예요.

 

11월 4일에는 슈퍼문 신월이 은둔의 영역인 전갈자리에서 뜨는데요. 이는 새로운 습관을 시작하라는 메시지 일 수 있어요. 마음의 평화를 찾도록 도와줄 수 있는 것, 상처입은 경험에서 벗어나 치유받을 수 있게 하는 것, 아니면 내면의 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면 어떤 것이든 고려할만한 가치가 있어요.

 

그렇기는 하지만 이 '멋진' 달의 단계도 황소자리에 있는 '불안정한' 천왕성과 어포지션(opposition, 180도)의 각도를 이루기 때문에, 결과를 얻기 전까지 여러분을 안달 나게 만들 수 있어요. 가치 있는 일은 노력을 들일 가치도 있는데요. 그러니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기다리세요. 좀 더 마음이 안정되었다고 느낄 때까지요.

 

11월 5일에는 여러분의 별자리에 있는 '사랑스러운' 금성이 금전의 영역인 염소자리로 이동하면서, 사치스러운 취향을 좀 심어줄 수 있어요. 하지만 금성이 있는 곳이 실용적인 별자리이기 때문에, 필요 없는 것에 돈을 쓰는 것 대신에 무언가를 만들어내고, 재활용하고, 돈을 모으도록 유도할 수도 있어요. 두 가지 경향이 균형적으로 나타난다는 것은, 여러분이 재정적인 목표를 지켜냄과 동시에 몇 가지 특별한 즐거움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해요.

 

11월 19일에는 '강력한' 월식이 생활방식의 영역인 황소자리에서 일어나는데요.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 압도당하는 느낌이 들지도 몰라요. 아니면 인생의 여러 측면에 대해서 실망감을 느낄 수도 있고요. 이는 여러분이 어떠한 변화를 만들어내도록 밀어붙일 수도 있는데요. 마음의 평화와 더 큰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변화 말이에요. 더 이상 당신에게 그리 큰 이득을 주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게 무엇이든 놓아주세요. 놓아주는 것이 중요한 출발점이 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11월 21일에는 태양이 사수자리로 이동하고, 3일 후에 '요령 있는' 수성이 뒤따르게 되는데요. 여러분은 정말로 물 만난 물고기가 될 거예요. 자신의 욕구와 욕망, 희망, 꿈 이런 것들에 집중할 시간이에요. 다가오는 4주 동안은 정말로 당신을 위한 날들이 될 거예요. 그러니 마음의 소리에 귀기울이세요. 그리고 그것이 이끄는 곳으로 따르세요.

 

 

 

 

 

[염소자리, Capricorn]

염소자리, 여러분의 사교 영역에 긍정적인 에너지의 집중이 있어요. 따라서 다가오는 몇 주 동안은 흥미로운 만남들이 생기고 사람들과 활발하게 소통을 하는 시간이 될 수 있어요. 태양과 '불같은' 화성이 전갈자리에 함께 하기 때문에, 힘과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집중하게 될 거예요.

 

그리고 11월 5일에는 '요령있는' 수성이 전갈자리로 들어가면서, 대화들이 치열해지고 생산적이 될 수 있어요. 뭔가가 좀 진척되는 것 같으면서, 어떤 새로운 관계가 긍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느껴질 거예요.

 

11월 4일에는 '강한' 슈퍼문 신월이 전갈자리에서 뜨는데요. 중요한 사건이에요. 이 달의 단계는 새로운 관계의 첫 발을 내딛는 데 매우 도움이 되는 시기예요. 비즈니스 성공, 소울메이트 관계, 혹은 계속 함께 하게 될 친구로 이어지게 될 관계요. 여러분이 정말 행운아라면, 이 세 가지 모두 가질 수도 있어요. 당신이 만나는 누군가가 당신의 운명을 바꿀 수도 있다는 얘기예요. 매우 흥미롭지 않나요?

 

11월 5일에는 '감미로운' 금성이 여러분의 별자리인 염소자리로 이동하는데요. 조금 딱딱했던 면을 부드럽게 만들면서, 당신과 비슷한 파장을 가진 사람들에게 연락하도록 부추길 거예요. 만약 누군가에 대해 더 잘 알게 되기 전까지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면, '다정한' 금성이 당신을 도와줄 거예요. 사람들을 좀 더 신뢰하고 기꺼이 다가갈 수 있도록요.

 

11월 19일에는 달의 월식이 여러분의 즐거움의 영역인 '감각적인' 황소자리에서 일어나는데요. 누군가에 대해 커져가는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강력한 시간이 될 거예요. 만약 자신이 그 사람에게 흠뻑 빠져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면, 월식의 에너지가 여기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어요. 그렇기는 하지만, 어떤 일에 너무 달려나가지 않는 것이 현명해요. 서두르지 마세요. 월식의 에너지는 때때로 감정들을 왜곡시키면서, 나중에는 기분을 상하게 만들 수도 있거든요.

 

마지막으로, 11월 21일에는 태양이 정신적인 영역인 사수자리로 들어가고, 3일 후에 '명랑한' 수성이 뒤를 따르게 돼요. 당신이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다면, 자기 정진이 여러분의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할 수 있어요. 다가오는 4주 정도는요.

 

 

 

 

 

 

[물병자리, Aquarius]

물병자리, 여러분의 차트에서 최상단 영역에 활발한 에너지 집중이 있는데요. 이로 인해 여러분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도록 할 수 있어요. '불같은' 화성과 태양이 그 곳에 있고, 11월 5일에는 '메신저' 수성이 그 둘과 함께 하기 때문이에요. 앞으로 빠르게 나아가면서 큰 임팩트를 만들고 싶은 열망이 생기게 될 거예요. 

 

11월 4일에는 슈퍼문 신월이 같은 위치인 큰 성공의 영역에서 뜨는데요. 새로운 비지니스와 프로젝트를 런칭하거나, 한 단계 위로 올라 서려는 야망을 가질 기회가 될 수 있어요. 건전한 전략을 가지는 것이 성공의 열쇠인데요. 하지만 주의할 것은, '개성 강한' 천왕성이 이 '강력한' 달의 단계와 어포지션(opposition, 180도)의 각도를 이루기 때문에, 성급함이 잘못된 행동을 이끌어 낼 수도 있어요. 손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 여유를 가지세요.

 

11월 5일에는 '사랑스러운' 금성이 여러분의 정신적인 영역인 염소자리로 들어가면서, 스스로를 좀 더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거예요. 최근 들어 자신을 위한 일은 뒤로 제쳐두고 있었다면, 스스로를 돌보고 보살펴 주는 것이 좋아요. 재충전되는 느낌과 함께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을 거예요.

 

이번 달에는 당신의 발목을 잡고 자유를 침해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어떤 것들과 관계를 끊어버리고 싶은 유혹을 받을 때가 두 번 있어요. 11월 13일에 '수다스러운' 수성이 천왕성과 어포지션의 각도를 취할 때, 그리고 4일 후에 '전사' 화성이 그 어포지션의 위치로 옮겨갈 때에요. 전략을 갖고 조금씩 상황을 진척시키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 될 거예요. 미지의 것으로 한 번에 뛰어들어, 당신이 힘들게 일궈왔던 모든 것을 잃게 되는 것보다는요.

 

11월 19일에는 월식이 황소자리에서 일어나면서 지저분한 것들을 치우고 질질 끌어오던 가족 문제들이 있었다면 해결해버리기에 아주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어요. 그것들이 여러분의 행복을 방해하고 있었을지도 몰라요.

 

마지막으로, 11월 21일에는 태양이 사수자리로 들어가고, 3일 후에 '똑똑한' 수성이 뒤를 따르는데요. 여러분의 사교 생활이 좀 더 흥미로워지면서 아마 더 바빠질 수 있어요. 이 시기는 새로운 모임에 들어간다거나, 가치 있는 새로운 관계들을 만들고, 비슷한 파장을 가진 사람들과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어요.

 

 

 

 

 

[물고기자리, Pisces]

물고기자리, 이번 달에는 모험이 기다리는 지평선 너머의 영역에서 활발한 에너지 집중이 있어서, 당신을 대담하게 만들 거예요. '전사' 화성, 태양, '똑똑한' 수성(11월 5일부터)이 전갈자리에서 함께 하기 때문에, 흥미진진한 새로운 발견들을 향해 떠날 시간이 될 텐데요. 최근 몇 주 동안 불편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애를 쓰고 있었다면, 이제 새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어요. 이 시기를 잘 이용하세요. 새로운 길로 나아가서 삶에 경험을 가득 채움으로써 그 기회들을 붙잡을 수 있도록요.

 

11월 4일에는 또한 슈퍼문 신월로부터 도움을 얻게 될 거예요. 이 '터보엔진이 달린' 달의 단계는 한 동안 뒤로 제쳐 뒀던 어떤 새로운 계획이나 프로젝트의 첫 시작을 하도록 격려해 줄 텐데요. 만약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그걸 실현시키기 위해 헌신을 다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거예요.

 

하지만 너무 조급해 하지 마세요. 특히 '찌릿찌릿한' 천왕성이 이 신월과 어포지션(opposition, 180도)의 각도를 이룰 때는요. 순간적인 충동으로 어떤 일에 뛰어드는 것은 피하세요. 동시에, 그 길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집중하세요.

 

11월 5일에는 '사랑스러운' 금성이 염소자리로 이동하면서, 사교 생활에서 많은 불꽃이 튀게 될 거예요.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큰 인물들과 연결될 수 있는 시기예요.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어울리며 즐기게 될 텐데요. 그들이 가진 성공적인 아이디어들이 여러분에게 동기를 부여해 줄 수 있어요. 스스로 새로운 선택지들을 탐험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될 거예요.

 

11월 19일에는 월식이 여러분의 말과 생각의 영역인 황소자리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대화가 필요한 어떤 문제에 대해서 꽤 감정적이 될 수 있어요. 너무 참지는 마세요. 대신에, 당신이 신선한 관점을 갖도록 도와줄 수 있는 친구와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자신의 마음의 짐을 내려 놓음으로써 불안한 생각들을 상당히 줄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11월 21일에는 태양이 큰 성공의 영역인 사수자리로 이동하는데요. 3일 후에는 '수다스러운' 수성이 뒤를 따릅니다. 반짝반짝 빛날 수 있는 당신의 시간이에요. 다가오는 4주 정도는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을 즐길 기회가 될 거예요. 당신의 능력과 재능을 보여주세요. 대담해지세요. 그럼 좋은 것들이 여러분에게 오게 될 거예요.

 

 

 

 


 

 

  • 운세 원문 참고

https://www.astrology.com/horoscope/monthly-overview/aries.html

 

이상으로 Astrology.com 아스트롤로지 닷컴 2021년 11월 월간 별자리 운세를 마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