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

CU 채식주의 삼각김밥 2종 후기 - 채식마요, 채식전주비빔

 

채식 트렌드에 맞춰서 CU에서도 비건을 위한 간편식사 제품이 꽤 많이 나왔는데요. 그 중에서도 삼각김밥 2종을 먹어봤습니다. 비건은 아니지만 맛이 궁금하여 사보았습니다. 일반제품과 비교하여 맛이 어떤지 볼게요.

 

CU 채식주의의 '채식전주비빔''채식마요' 삼각김밥입니다. 가격은 각 1,300원입니다.

 

 

 

 

 

채식마요는 식물성 참치와 식물성 마요네즈를 이용한 제품이고, 채식전주비빔은 식물성 고추장에 대체육을 섞어서 토핑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결론: 둘다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채식마요가 칼로리가 조금 더 높은데요. 219 kcal입니다. 

 

 

 

 

 

채식전주비빔은 185 kcal입니다. 양념은 전주비빔이 더 진했는데, 칼로리는 마요가 더 높은 신기한 칼로리의 세계~!

 

 

 

 

 

아무튼 먹어볼게요. 껍질을 까서 전자레인지에 돌렸더니 김이 눅진해졌더라구요. (슬픔) 그건 감안하고 먹을게요...

 

 

 

 

 

내용물은 삼각김밥의 국룰을 따라서, 참치마요는 흰밥, 전주비빔은 비빔밥이었습니다.

 

 

 

 

 

 

삼각김밥 안의 토핑은 둘다 이렇게나 튼실했고요~♡ 넘나 이쁨!

 

 

 

 

 

맛은, 채식제품이라고 말을 하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간이 부족하다거나 밍밍하다거나 그런 느낌이 전혀 없었어요. 삼각김밥답게 충분히 간간한 제품이었어요.

 

 

대신에 일반 제품과 약간 다른 점은 있었는데요.

채식마요는 식물성 마요를 써서 그런지 아무래도 일반 마요네즈의 고소하고 깊은 맛은 아주 약간 부족했는데, 전 그게 오히려 '맛이 깔끔하다'고 느껴지더라구요. 입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했어요!

 

 

그리고 채식전주비빔은 조금 달았어요. 전주비빔밥 삼각김밥 중에 매운 제품도 있는데, 이건 전~혀 맵지가 않았고 달큰한 맛이 꽤 커서, 아이들을 위한 상품인가? 싶기도 했어요.

 

전 달달함보다는 매운 걸 좋아하는 입맛이라서, 전주비빔은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근데 제 입에 달큰한 맛이 느껴지면 대중적으로 인기있더라구요.ㅋㅋㅋ (대세와 반대로 가는 사람) 

 

아무튼 제 입맛만 고려해서 굳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하자면, 전 채식마요가 더 나았구요. 참치마요 일반제품과 채식마요 둘 중에서 고르라고 해도 전 채식마요를 고를 것 같아요!

 

맛도 크게 나쁘지 않았던 것도 있고, 지금 어디에선가 풀을 뜯어먹고 있을 소의 배 언저리 눈꼽만한 부분을 살렸다는 생각도 들고요. 평소에는 육식육식한 식단이지만, 가끔 이런 것도 사먹는 것도 의미있는 일인 것 같아요.ㅎㅎ

 

그럼 CU편의점의 채식주의 삼각김밥, 채식마요와 채식전주비빔에 대한 내돈내산 리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