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앱이나 인스타그램 등의 인테리어 사진을 보면 꼭 등장하는 사진이 있습니다. 바로 이 essential; 배경화면인데요. 이미 잘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정체가 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작성해 봤습니다.
인테리어 사진을 찍을 때 TV나 컴퓨터 모니터 같은 경우는 전원을 끄고 촬영을 하면 검정색 화면 때문에 그 자체로도 별로 보기가 좋지 않고, 톤온톤의 조화로운 가구들 사이에서 유난히 눈에 띄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그 까만 화면조차 인테리어 요소로 활용하기 시작한 것이, 이 에센셜 배경화면인데요.
이 배경화면의 또다른 역할이자, 진짜 본업은 '음악으로 공간을 채워주는 것'입니다. essential; 에센셜은 유튜브의 음악 플레이리스트 채널이기 때문입니다.
2022년 1월 현재, 구독자는 약 84만명이고 240여개의 뮤직 플레이리스트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채널 유명세에 비해서 의외로 채널 개설 일자는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2019년 5월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 채널은 국내 음악앱 중 하나인, '벅스뮤직'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영상은 플레이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는 원곡 저작권때문에 광고가 꽤 많이 붙어 있지만, 벅스뮤직 앱의 사용자는 동일한 플레이리스트를 광고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에센셜 채널의 운영자를 지칭하는 '벅스PD'의 또다른 플레이리스트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인테리어 배경화면 맛집으로 유명한 에센셜! 실제로는 감각적인 음악 채널로 더 유명한데요. 한번씩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