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

갑오징어가 통째로 들어있는 밀키트? 심플리쿡 '갑오징어 알뚝밥' 후기

 

이번에는 심플리쿡에서 4월부터 제철이라는 갑오징어가 들어간 메뉴를 사봤어요. 이름하야 '갑오징어 알뚝밥'인데요. 이름처럼 갑오징어와 날치알이 들어간 뚝배기밥입니다. '고잉메리'라는 퓨전음식점과 심플리쿡이 콜라보해서 내놓은 메뉴라고 해요.

 

난이도는 오징어도 만들 수 있을만큼 쉽다고 되어 있는데, 요리초보의 눈으로 봤을 때는 완~전 쉽지는 않아요. 좀 번거롭기도 하고요.

 

 

그래도 메뉴안내 페이지가 유치한듯 특이하게 되어 있어서, 저도 모르게 홀려서 구매를 했습니당. 가격은 정가가 15,000원이고, 전 할인가인 10,900원에 구매를 했어요.

 

 

구성품

- 단무지, 대파, 마늘쫑, 김과 참깨 가루, 소스, 날치알, 갑오징어

 

 

 

 

갑오징어와 날치알만 냉동 보관이고, 그 외는 전부 냉장 보관이에요.

 

 

 

 

조리법 요약

1. 마늘쫑과 대파, 단무지는 적당히 썰어줬어요. 

단무지를 곁들여 먹으라고 준 줄 알았는데 토핑 재료더라구요.ㅎㅎ 꼭 넣어야 해요.

 

 

 

 

 

2. (사진에는 없지만) 갑오징어에 칼집을 낸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줬어요.

3. 대파와 마늘쫑을 기름에 먼저 볶아주고 

4. 데친 갑오징어에 소스 1/3을 붓고 구워줍니다. 소스가 후라이팬에 눌러붙을 정도로 구워줬어요. 

 

 

 

 

5. 뚝배기에 밥을 깔고, 소스 2스푼을 뿌린 후에 모든 토핑을 얹어줍니다.

 

6. 뚝배기에서 알이 터지는 소리가 날 때까지 중불에서 데워주세요.

7. 마지막으로, 토치가 있다면 갑오징어 겉면을 지져주라고 하더라구요. 전 없으니 패스!

 

 

 

 

 

김가루가 좀 적은 듯 해서, 조미김을 부셔서 더 올려줬어요.

알록달록 넘 이쁘지 않나요? 제가 했지만 갑오징어도 먹음직스럽게 잘 구운 듯요.ㅋㅋㅋㅋ

 

 

 

 

 

이건 좀더 사실적으로 표현된 사진이에요.ㅎㅎ 

집에 뚝배기가 없다면 저처럼 그냥 냄비에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전 몽꽁떼를 썼어요.

 

이렇게 완성해 놓고 보면 간단해 보이는데, 갑오징어가 두껍다보니 소스가 잘 배게 요리조리 뒤집어가며 굽는 게 전 좀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갑오징어가 포인트!!

완전 꿀맛이에요. 소스가 그리 짜지 않아서 더 좋았어요.

 

 

 

 

 

 

 

먹을 때는 갑오징어를 가위로 잘라 줬어요.

 

만약 블로그에 올리지 않았다면 굽기 전에 잘랐을 거예요. 소스가 더 잘 배게ㅎㅎ

 

 

 

 

 

이건 모든 재료를 다 비벼 준 사진이에요.

통실한 갑오징어 살 보이시나요?ㅎㅎ 조리법에서 알려준 시간대로 타이머 맞춰서 삶았는데 넘넘 부드럽더라구요. 

 

 

 

 

소스가 그리 짠 편이 아니라서 요렇게 조미김에 싸먹으니 딱 좋았어요.ㅎㅎ

 

 

 

심플리쿡 갑오징어 알뚝밥이 2인분이라고 되어 있는데, 전 밥 양을 1인분만 넣고 혼자 먹었는데요. 엄청 푸짐했어요.

갑오징어도 튼실하고 소스가 넉넉해서 밥을 많이 넣고 2인분으로 만들어 드셔도 충분할 것 같았어요. 대신에 토핑이 약간 부실해 보이기는 하겠네요.

 

심플리쿡은 왠만하면 실패가 없어서, 매번 다 맛있다고 하는 것 같은데요. 별로인 건 별로라고 포스팅하고 있어요.ㅎㅎ 최근에 포스팅한 모듬수육, 꼬막비빔밥, 바지락통찜, 온기정 매콤우동(포스팅 예정) 이런 것들은 정말 다 괜찮아서 다 추천하고 싶어요!! 

 

그럼 내돈내산 리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