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자리운세/월간운세

Astrology.com 2021년 11월 별자리 운세 [양자리,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별자리 운세 글 순서
- 양자리 [03.21~04.19]
- 황소자리 [04.20~05.20]
- 쌍둥이자리 [05.21~06.20]
- 게자리 [06.21~7.22]

 

 

  • Astrology.com의 별자리 운세를 번역한 글입니다. 저작권은 해당 사이트에 있습니다. 오역과 의역이 있습니다.
  • 해외 사이트라서 날짜가 저희와 대략 하루 정도 차이가 납니다. 운세 업데이트도 그만큼 느리거든요. 날짜는 원본 그대로 옮겼으니, 글 읽으실 때 감안하고 봐주세요.

 

 

 

 

 

[양자리, Aries] 

이번 달은요, 양자리. 심리적인 짐들을 좀 정리할 시간이에요. 마음의 공간을 비워서 더 큰 풍요로움과 다른 모든 좋은 것들이 당신의 앞길에 흐를 수 있도록,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여러분의 지배자인 '강력한' 화성이 태양을 따라, 큰 변화의 영역이자 '강한' 전갈자리에 함께 하게 되는데요. 표면 아래의 내면을 들여다볼 준비가 될 거예요. 그곳에서 발견한 것으로 당신의 삶은 더 나은 방향으로 바뀔 수 있어요.

 

11월 5일에 '수다스러운' 수성이 전갈자리로 들어가면, 자신의 사고방식이 얼마나 당신을 방해하고 있었는지를 깨달을 수 있을 거예요. 어떠한 중요한 상황에 대해 자신의 관점과 감정을 바꿔보는 것으로, 기적을 만들어 낼 수도 있어요. 4일에는 전갈자리에 있는 슈퍼문 신월이 '열광하는' 천왕성과 어포지션(opposition, 180도)의 각도를 형성하면서, 여러분은 상쾌한 시작을 맞을 기회를 갖게 될 거예요. 심지어 순간적인 결정을 내릴 수도 있어요. 그게 무엇이든지 간에 당신을 괴롭히던 것에서 벗어나기 위한 결정이요. 하지만 너무 서두르지는 마세요. 결과를 먼저 생각하는 것이 좋아요.

 

11월 5일에 '감미로운' 금성이 염소자리로 들어가면서, 당신의 목표를 성취하는 데 지원을 해 줄 수 있는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도록 금성이 도와줄 수 있는데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누구인지, 또 그렇지 않은 사람은 누구인지 알게 될 거예요. 도움이 되는 사람에게로 곧장 다가갈 수 있어요.

 

이번 달에는 많은 것들에 의문이 들 수 있어요. 특히 당연하게 여겨왔던 문제들에 대해서요. 전갈자리에 에너지가 집중되면서, 자신이 하고 있는 어떤 것에 대해서 왜 그 일을 하는지 깊게 파고들며 생각하게 될 거예요. 아마 변화에 대한 저항감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열린 마음을 기꺼이 유지한다면, 삶의 여러 측면이 좋은 방향으로 변화될 수 있어요.

 

여러분이 경험하는 많은 문제들은 재정, 권력, 업무와 관련되어 일어날 수 있는데요. 11월 19일에는 만월이 뜨고 달의 월식이 일어나면서, 매력을 잃었거나 더 이상 효과가 없는 무언가를 손에서 놓아줄 준비가 될지도 몰라요. 필요 이상으로 매달리지 마세요. 좀 더 멋진 무언가가 당신에게 날아오기 위해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어요.

 

11월 21일에는 태양이 '모험적인' 사수자리로 이동하기 때문에, 안도감 같은 것을 느낄 수 있어요. 강렬한 문제들을 충분히 겪었다면, 새로운 기회들에 대해 눈을 돌릴 준비가 될 수 있거든요. 혹은 휴가를 고려한다거나, 당신을 확장시키고 도전할 수 있게 하는 경험들을 찾아보게 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11월 24일에는 '수다스러운' 수성이 사수자리로 이동하는데요. 새로운 지식을 수집할 때에요. 흥미진진한 미래로 가기 위한 길을 알려줄 지식들이요!

 

 

 

 

 

[황소자리, Taurus]

황소자리, 지난 달 말에 '전사' 화성이 전갈자리로 이동한 이후부터, 인간관계들이 좀 더 치열해졌을지도 모르겠네요. 그곳에 태양이 이미 함께 하고 있고, 11월 5일에는 '활발한' 수성이 들어가는데요. 애정 생활이나 다른 중요한 관계와 관련해서 훨씬 활기가 돌게 될 거예요. 만약 사업을 하고 있다면 새로운 고객을 얻거나 혹은 새로운 문의를 받게 될 수 있고, 사랑을 찾고 있다면 매우 특별한 누군가와 만남의 약속을 하게 될 거예요.

 

11월 4일에는 전갈자리에 있는 슈퍼문 신월이 특히 강력한 힘을 갖고 있어요. '혁명적인' 천왕성과 어포지션(opposition, 180도)의 각도를 이루기도 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새로운 시작을 매우 갈망하게 될 수 있어요. 순간적인 충동으로 모든 것을 기꺼이 내다 버리면서요. 특정한 경우에는 그게 괜찮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그 가치에 비해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는데요. 그로 인해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당신이 가야 할 길을 먼저 잘 계획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11월 5일에는 여러분의 지배 행성인 '감미로운' 금성이 모험의 영역인 염소자리로 이동하는데요. 당신의 선택의 폭을 넓혀줄 능력을 가진 사람을 찾게 될 수 있어요. 그 부분만 생각한다면 그런 사람은 많을수록 좋겠죠.

 

하지만, 권력 다툼을 조심하세요. 다른 사람들과 항상 의견이 같을 수는 없기 때문이에요. 합의에 도달하거나 타협점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일지도 몰라요. 일의 진도를 빼기 위해서는, 조금 격렬한 대화가 오가야 할 수 있어요.

 

11월 19일에는 만월의 월식이 여러분의 별자리에서 일어나면서 많은 측면에서 반향을 일으킬 수 있어요. 오래된 껍질을 벗어던지고, 삶에 새로운 성장을 받아들이기 위한 기회가 될 수 있는데요. 이 시기는 그러한 성취를 축하하는 시간이기도 하지만, 기존의 것을 넘어서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시간이기도 해요. 이제 여러분은 앞으로 나아갈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11월 21일에는 태양이 여러분의 큰 변화의 영역인 사수자리로 이동하기 때문에, 당신 삶의 깊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철학적으로 접근하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자신의 감정들을 무시하지 마세요. 그것들을 포용하고 받아들임으로써 그보다 더 어려운 문제들을 녹아 없어지도록 도와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당신을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면서요.

 

 

 

 

 

[쌍둥이자리, Gemini]

태양과 '불같은' 화성이 여러분의 생활방식 영역인 전갈자리를 지나가고 있어요. 이로 인해 다가오는 몇 주 동안 당신의 하루 일과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계기를 가져다 줄거예요. 만약 자신이 생각만큼 생산적이지 않은 것 같다면, 이 시기가 기회가 될 수 있어요. 더 많은 것을 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시스템과 전략들을 받아들이세요.

 

11월 4일에는 동일한 영역에서 슈퍼문 신월이 뜨면서, 당신에게 어떠한 자극을 줄 수 있는데요. 일 외에 다른 것들에 더 많은 시간을 쓸 마음이 들게 할 거예요. 만약 최근 몇 달 동안 약간 워커홀릭처럼 지내왔다면, 지금이 일과 삶의 균형을 높일 수 있는 시기가 될 거예요.

 

11월 5일에는 '메신저' 수성이 전갈자리로 이동하면서, 성공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뜻을 정하도록 격려할 거예요. 시간을 버리고 있는 활동들이 있었다면 그것들을 과감히 중단하는 것이 제일 첫 번째로 고려되어야 할 사항일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번 달에는 어떠한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 강력한 열망이 들 때가 있을 수 있어요. 당신의 잠재력을 제한하거나 발목을 잡는 것 같아 보이는 상황들이요. 예를 들어서 11월 17일에는 '전사' 화성이 천왕성과 어포지션(opposition, 180도)의 각도를 이루는데요. 자신이 바라는 바 대로 하기 위해서 더 많은 자유를 가지려고, 몹시 애쓰며 갈망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어요. 하지만 어딘가에 뛰어들기 전에 여러분의 안전과 보안을 충분히 고려하고 계획하는 것이 좋아요.

 

11월 19일에는 황소자리에서 월식이 일어나면서, 휴식과 재충전이 낭비의 시간이 아니라 꼭 필요한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줄 수 있어요. 이러한 시간들로 인해 여러분은 자신 안에 있는 창의력의 샘을 가득 채울 수 있게 될 거예요. 그러니 타협할 수 없는 시간이에요. 당신의 에너지 창고가 모두 채워지면, 업무에서도 다시 열정을 살릴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11월 21일에는 태양이 사수자리로 들어가는데요. 3일 후에 '수다스러운' 수성이 뒤를 따르면서, 여러분의 관계의 영역에 에너지를 가져다주고 불꽃을 튀기게 할 텐데요. 삶의 많은 것들에 대해 열린 마음을 지니고 큰 꿈과 생각들을 가진 이들과 관계를 맺고 싶은 열망이 들 거예요. 중요한 프로젝트에 있어서 팀워크를 발휘하고 협업을 진행하는 것이 흥미진진한 성공들을 가져올 수 있어요.

 

 

 

 

 

[게자리, Cancer]

게자리, 여러분의 여가 영역인 전갈자리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그 부분에서 다소 강력한 에너지들을 불러올 수 있어요. 만약 창의적인 측면에서 새로운 것을 알아보려고 준비하고 있었다면, 이번 달이 최고의 적기예요. 그리고 여러분의 기술과 능력을 홍보하기에도 좋은 시기인데요.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다른 사람들이 알게 하세요. 로맨스 부분 또한 강력한 에너지 집중이 있을 수 있어요. 신비로운 분위기를 가진 사람들에게 끌릴 수 있거든요.

 

11월 5일에는 슈퍼문 신월이 전갈자리에 있으면서 거침없고 충동적인 에너지를 갖게 될 거예요. 동시에 여러분의 사교 영역에서 '가만히 못 있는' 천왕성과 어포지션(opposition, 180도)의 각도를 이루는데요.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싶은 열망이 생길 수 있어요. 오래된 친구를 버릴 때는 아니지만, 당신에게 흥미를 가져다주고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열정을 채워줄 수 있는 모임을 알아볼 기회인 것은 확실해요.

 

그리고 이번 달에는 강력한 한 방이 있는데요, 여러분의 창의성과 자기표현력을 기꺼이 탐구함으로써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게 될 거예요. 망설이지 마세요. 여러분은 완전한 자기 자신이 될 때 가장 매력적인 모습을 갖추게 될 거예요.

 

11월 19일에는 만월의 월식이 황소자리에서 일어나면서 완료의 시간이 될 수 있어요. 프로젝트가 마무리되거나 목표가 달성될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여러분은 성공을 즐길 준비가 될 거예요. 당신에게는 자격이 있어요.

 

11월 13일에는 수성이 천왕성과 어포지션을 이루고 17일에는 화성이 천왕성과 어포지션을 이루기 때문에, 이번 달에는 불안정한 특성이 품어져 있는데요. 만약 갇혀있는 느낌이 든다면, 다소 충동적인 움직임을 행하게 될지도 몰라요. 당신을 불리한 입장에 놓이게 할 수도 있는 행동이요.

 

11월 21일부터 4주 동안은 태양이 사수자리로 들어가면서, 여러분의 생활방식, 습관들, 일과에 빛을 비추게 될 거예요. 이건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약간의 마술이 될 수 있는데요. 더 이상 효과를 내지 못하는 것들은 버리세요. 그리고 당신의 목표와 타겟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내어 받아들이세요.

 

마지막으로, 이번 달 말에는 깊고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게 될 수 있어요. 오래전에 했어야 할 대화일지도 모르겠네요.

 

 

 

 


 

 

  • 운세 원문 참고

https://www.astrology.com/horoscope/monthly-overview/aries.html

 

이상으로 Astrology.com 아스트롤로지 닷컴 2021년 11월 월간 별자리 운세를 마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