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자리운세/월간운세

Astrology.com 2021년 11월 별자리 운세 [사자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 전갈자리]

 

 

별자리 운세 글 순서
- 사자자리 [07.23~08.22]
- 처녀자리 [08.23~09.22]
- 천칭자리 [09.23~10.22]
- 전갈자리 [10.23~11.21]

 

 

  • Astrology.com의 별자리 운세를 번역한 글입니다. 저작권은 해당 사이트에 있습니다. 오역과 의역이 있습니다.
  • 해외 사이트라서 날짜가 저희와 대략 하루 정도 차이가 납니다. 운세 업데이트도 그만큼 느리거든요. 날짜는 원본 그대로 옮겼으니, 글 읽으실 때 감안하고 봐주세요.

 

 

 

 

 

[사자자리, Leo]

이번 달에는 가족과 가정적인 문제들에 계속 초점이 맞춰질 수 있어요, 사자자리. 새로운 가능성과 역동적인 변화의 시간을 만들어내면서요. 11월 5일에는 '요령 있는' 수성이 가족 및 가정의 영역인 전갈자리로 이동하기 때문에, 뜻을 정하고 몇 가지 계획을 세울 시간이 될 거예요. 만약 잡동사니를 정리할 준비가 되었다면, 그것을 실행할 최고의 시간이 될 수 있을 거예요.

 

11월 4일에는 슈퍼문 신월이 여러분의 가정의 영역에 뜨면서 상황들을 다음 단계로 나아가게 하는 기회를 가져다 줄 거예요. 하지만 경고를 하나 하자면, 이 시기의 달의 단계는 '파괴적인' 천왕성과 어포지션(oppositon, 180도)의 각도를 이루기 때문에, 다소 충동적인 행동을 할 유혹이 생길지도 몰라요. 사소한 문제들일 경우에는 별로 중요하지 않겠지만, 큰돈을 다루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면 조심하세요. 잃을 수도 있어요.

 

11월 5일에는 '사랑스러운' 금성이 생활방식의 영역인 염소자리로 들어가는데요. 그곳에서 금성은 여러분의 삶에 달콤함을 한 스푼 넣어 줄텐데요. 회사 동료나 고객, 그 외 다른 사람들과 쉽게 잘 지낼 수 있게 해줄 거예요. 팀워크를 다지기에도 매우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어요. 목표와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비슷한 파장을 가진 사람들과 연결되기에도 좋아요.

 

11월 19일에는 큰 성공의 영역에서 월식이 일어나면서, 일을 잘 하고 있다고 인정을 받거나 계획 혹은 프로젝트가 완성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동시에, 감정들도 고공 행진을 할 수 있는데요. 말하고 행동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평판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으니까요.

 

11월 21일에는 태양이 여러분의 즐거움의 영역인 사수자리로 천천히 들어가기 때문에, 좀 더 여유로운 활동들을 즐길 준비를 하는 게 좋아요. 만약 온 세상에 공유할만한 반짝반짝한 아이디어나 재능을 갖고 있다면, 지금이 시도해 볼 때에요. 그리고 요즘 가장 즐거움을 주는 관심사나 취미들이 있고 그걸 탐구하기 위해 약간의 자기만의 시간이 필요하다면, 이 시기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11월 24일에는 '활기찬' 수성이 사수자리로 들어가는데요.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 좋게 만들어 줄 거예요. 특히 그 기술이 창의적인 경향을 갖고 있다면요. 그리고 만약 사랑을 찾고 있다면 세상 경험이 풍부한 사람에게 끌릴 가능성이 있어요.

 

 

 

 

 

 

[처녀자리, Virgo]

이번 달에는 커뮤니케이션 영역인 전갈자리가 강조될 예정이에요, 처녀자리. 따라서 다가오는 몇 주 동안은 상황들을 바로잡고 대화들을 간단명료하게 마무리 짓기에 아주 좋은 시기가 될 거예요. 만약 어떠한 상황에 대해서 보이는 게 다가 아닌 것 같다는 의심이 든다면, '불같은' 화성이 여러분을 도와줄 수 있어요. 문제의 근원에 다가가서 여러분이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어떤 것들을 발견해 낼 수 있을 거예요.

 

11월 4일에는 슈퍼문 신월이 뜨는데요. 새로운 계획을 시작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과 관련된 일이거나,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경우라면요. 또한 협상을 하기에도 좋은 시기가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신경을 쓰는 게 좋아요. 여러분이 너무 밀어붙인다면 사람들은 피하려고 할지도 모르거든요.

 

11월 5일에는 '매력있는' 금성이 여가생활 영역인 염소자리로 들어가는데요. 몇 가지 기분 좋은 경험들을 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줄 거예요. 사랑을 찾고 있다면, 자신의 능력으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이나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끌리게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번 달에는 압박감을 느낀다거나, 현재의 상황으로 인해서 한계를 느끼면서 자유로워지고 싶을 때가 있을 수 있어요. 주요 날짜는 11월 4일, 13일, 17일이에요. 이러한 날짜들에는 '찌릿찌릿한' 천왕성이 관련되어 있는데요. 충동적인 움직임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역효과를 낼지도 모르는 어떠한 행동들이요. 처녀자리, 여유를 가지세요.

 

11월 19일에는 여행과 모험의 영역인 황소자리에서 월식이 일어나는데요. 달의 보석 같은 빛줄기가 매우 좋은 기회들을 밝혀줄 거예요. 일련의 사건들이 당신을 노력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어려운 일이라고 할지라도 성장을 위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11월 21일에는 태양이 사수자리로 미끄러져 들어가고, 3일 후에 '변덕스러운' 수성이 뒤따라 들어갈 예정이에요. 집과 가족의 영역에서 중요성이 더해지겠네요. 지저분한 것들을 정리하고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할 때에요. 곧 연말이 다가오기도 하니까, 그런 걸 하기에 지금보다 좋은 때는 없어요.

 

 

 

 

 

 

[천칭자리, Libra]

천칭자리, 이번 달에는 돈과 관련된 문제에 있어서 바빠질 거예요. 그리고 돈과 관련해서 모든 것을 정리하고 싶어질 마음이 들 거고요. 재정 계획을 세워둔 게 있나요? 만약 없다면, 다가오는 몇 주동 안은 새로운 계획을 만들기에 매우 좋은 시간이 될 거예요.

 

11월 4일에는 전갈자리에서 뜨는 신월이 감정적인 짐들을 내려놓게 하는 기회를 가져다 줄 거예요. 그렇게 행동하고 싶은 의지를 만들어 줄 거 거든요. 상담사나 치료사의 도움이 필요할까 고민하고 있다면, 그들이 이러한 과정들을 좀 더 쉽게 지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거예요. 당신이 한 발짝 떼기만 한다면 새로운 시작은 가능해질 거예요.

 

11월 5일에는 여러분의 행성인 '사랑스러운' 금성이 집과 가족의 영역인 염소자리로 들어갑니다. 금성으로 인해서 다가오는 몇 주 동안은 여러분의 공간을 단장하고, 좀 더 다채롭게 꾸미게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집에서의 인간관계들이 좀 더 쉬워질 거예요. 만약 어떤 어려움이 있었다면, 이 조화로운 행성이 그러한 문제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잘 대처할 수 있게 도와줄 거예요.

 

또한 이번 달에는 충동적인 행동들을 하도록 이끄는 행성들의 양상이 있어요. 11월 4일에는 신월이 천왕성과 어포지션(opposition, 180도)의 각도를 이루고, 13일에는 '수다스러운' 수성이 천왕성과 어포지션을 이루는데요. 뿐만 아니라, 4일 후에 '불같은' 화성 또한 어포지션의 위치로 들어가게 돼요. 오래된 것들에게서 뛰쳐나오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솔깃하게 들릴 텐데요. 탄탄한 계획을 세워서 한다면 더 좋을 거예요. 그게 당신을 위태롭게 하는 것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11월 19일에는 만월의 월식이 강렬함의 영역인 황소자리에서 일어나는데요. 더 이상 여러분에게 큰 이득을 가져다 주지 않는 어떤 것을 놓아주는 멋진 기회가 될 거예요. 만약 상황들이 진행되고 있고 여러분도 그걸 알고 있다면, 그것들을 놓아줌으로써 새로운 발전을 위한 길을 놓을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11월 21일에는 '빛나는' 태양이 사수자리로 이동하고, 3일 후에 '해결사' 수성이 뒤를 따릅니다. 이 밝고 쾌적한 에너지들로 인해서 사람들과 연결되고 소통하고 싶은 열정이 생겨날 거예요. 그리고 여러분은 평소에 매우 눈치 있는 편이지만, 이 시기에는 무언가에 대해 있는 그대로 말하는 것에 대해 거리낌이 없어지는 순간이 있을 거예요.

 

 

 

 

 

[전갈자리, Scorpio]

태양과 '역동적인' 화성이 여러분의 별자리에 있어요, 전갈자리. 이건 이번 달이 진행되면서 당신이 활력있게 살 수 있다는 뜻이에요. 당신의 매력적인 성격이 완전히 드러나게 될 거예요. 삶에 대해 치열하게 접근하고 용기를 갖게 되면서요. 당신의 심장이 끌리는 아이디어와 기회들이 있다면 그것에 초점을 맞출 때에요. 사람들이 여러분을 이기적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신경쓰지 마세요. 이 좋은 기운이 들어왔을 때 마음대로 하지 못한다면, 언제 할 수 있죠?

 

덧붙여서, 11월 4일에는 슈퍼문 신월도 여러분의 별자리에서 뜨는데요. 새로운 습관들, 프로젝트, 계획들을 시작하는 데 있어서 출발점이 되어줄 수 있어요. 당신이 무엇을 구축하고 싶고 무엇을 창조하고 싶든, 그리고 그것으로 얻어내고 싶은 것이 무엇이든 간에, 지금이 바로 그걸 시작할 때에요.

 

하지만 조심해야 할 것이 하나 있는데요. 이 시기의 달의 단계는 '혁명적인' 천왕성과 어포지션(opposition, 180도)의 각도를 이루기 때문에 말썽을 일으킬 수도 있어요. 충동적으로 무언가를 하게 될지도 모르는데요.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는 순간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11월 5일에는 '멋진' 금성이 여러분의 말과 생각의 영역인 염소자리로 이동합니다. 이로 인해 협상하고, 거래를 성사시키고, 개인적인 어려움들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 아주 좋은 시기가 될 거예요. 만약 누군가와 논쟁을 하고 있거나 사이가 틀어졌다면, 금성이 가진 '누그러뜨림'의 기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들에게 연락해 화해를 하게 될 수 있어요.

 

11월 19일에는 월식이 황소자리에서 일어나는데요. 당신이 파트너에 대해 갖고 있는 진짜 생각과 파트너가 갖고 있는 여러분에 대한 생각들이 드러날 수 있어요. 그러한 것과 관련된 영역이거든요. 감정들이 고조될 수도 있는데요. 그러니 나중에 후회할지도 모르는 말과 행동들은 피하세요. 중요한 대화들은 며칠 정도는 미뤄두고, 상황들이 좀 더 정리된 후에 하는 것이 훨씬 더 생산적일 거예요.

 

마지막으로, 11월 21일에는 태양이 사수자리로 들어가고 3일 후에는 '거래자' 수성이 뒤를 따르기 때문에 재정적인 부분에 초점이 맞춰질 거예요. 크게 돈을 쓸 계획을 갖고 있을지도 모르겠는데요, 자신의 형편을 잘 가늠해서 그것보다 많은 돈을 쓰지 마세요. 재정적인 통제력을 유지하고 싶다면요.

 

 

 

 


 

 

  • 운세 원문 참고

https://www.astrology.com/horoscope/monthly-overview/aries.html

 

이상으로 Astrology.com 아스트롤로지 닷컴 2021년 11월 월간 별자리 운세를 마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