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 밀키트 전문점인 땅스에서 얼마 전에 땅스떡볶이를 출시했습니다. 땅스의 부대찌개는 맛도 있으면서 최고의 가성비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데요. 과연 떡볶이 맛은 어떨까 궁금하여 먹어봤습니다!
제가 구매한 건 오리지널 떡볶이인데요. 가격은 정가가 11,900원이지만 배달앱 없이 매장 방문 포장 시 7,900원입니다. 전 위메프오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오리지널 외에도 로제, 치즈, 함바그, 부대, 몽땅, 한입만두 등의 메뉴가 있어요.
오리지널 떡볶이의 밀키트 구성은 이렇습니다.
- 떡볶이 양념, 사리면, 누들밀떡, 떡국떡,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파채, 당면, 어묵
직접 장을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개인이 각각 따로 구매를 한다면 7,900원에 절대 사지 못할 구성이에요! 떡볶이 양념만 해도 2천원 내외인걸요. 그 외 재료도 대용량 구매를 해서 소분한다면 모를까, 이렇게 조금씩 팔지 않지요.
재료만 봐서도 일단 가성비가 줄줄 흘러 넘치는데요. 하지만 그 가성비도 맛이 있어야 의미가 있는 것!
비닐봉지에 담겨 있어서 잘 보이지 않는 재료를 풀어 헤쳐봤습니다. 펼쳐 놓고 보니 더 많아 보이는데요. 땅스떡볶이 밀키트는 3인분이라고 해서 집에 있는 가장 큰 웍을 꺼냈습니다.
조리법도 아주 간단했는데요.
1. 라면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고, 양념을 흔들어 부어주고 끓입니다.
전 데코를 위해서 파채의 절반도 넣지 않고 남겨두었어요.
2. 끓어 오르면, 라면을 넣고 3분 정도 더 끓이면 끝!
취향에 맞춰서 물을 좀 더 넣으라고 하는데요. 전 아주 조금 더 넣었습니다.
일단 보기에 매우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왠만한 떡볶이 밀키트 중에서 재료가 가장 다양하고, 비주얼도 좋은 것 같아요.
그럼 맛은?
가격을 빼고 봐도 정말 맛있습니다. 맛있어요. 맛있다고요..!ㅎㅎㅎ 제발 땅스 떡볶이 맛있고 저렴한 거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가 제 심정이에요!!ㅎㅎ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그렇다고 난생처음 맛보는 엄청난 맛은 아니고요. 맛있는 매운국물떡볶이를 드셔본 적이 있다면, 그 맛입니다.ㅎㅎ 조리법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지만 걸쭉하지 않은 국물떡볶이 느낌이에요.
그리고 많이 맵습니다.
전 불닭볶음면 맵기 2단계(로제, 4가지치즈, 크림까르보)보다도 매웠어요! 죠스떡볶이도 꽤 매웠던 거 같은데 그 정도 맵기 였던 것 같아요. (가물가물)
맵지만 맛있게 매웠고, 달지만 맛있게 달달한 떡볶이에요.
지난 번에 다른 떡볶이 후기에서 달지 않은 떡볶이를 좋아한다고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요, 저 달달한 떡볶이 좋아하네요.ㅎㅎ
분량도 보통사람 기준으로 3인분이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았어요. 그래서 먹으면서도 계속, 와.. 이게 7,900원이라고?를 연발했답니다.ㅎㅎ
아마도 땅스는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재료와 겹치기 때문에 재료 소진 겸해서 샵인샵으로 영업을 하는 것 같은데요. 정말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그 선택의 결과를 소비자에게도 가격으로 돌려주고 있어서 감탄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만원을 넘어서 이제 2만원을 넘보고 있는 떡볶이 가격에 질리신 분이라면, 맛있고 저렴한 땅스떡볶이를 강력 추천합니다!
그럼 땅스부대찌개의 떡볶이 밀키트, 땅스 오리지널 떡볶이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