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프레시몰에서 살 수 있는 심플리쿡 밀키트 중에 낙곱새를 먹어봤습니다. 가격은 정가 19,000원입니다.
요즘 전 심플리쿡 밀키트에 푹 빠졌는데요. 왜냐하면 세일 폭도 크고, 배송비도 따로 없으며(장 볼 때 같이 주문), 사은품 행사가 너무나도 혜자롭기 때문입니다!ㅎㅎㅎ
각종 기프티콘이나 캄포 도마(?), 토스트기, 소형 카트, 반찬통세트 등 온갖 사은품을 다양하게 걸고 이벤트를 자주 하는데요. 전 이번에 와플기에 넘어가서 또 주문을 했습니다. 와플기가 집에 있지만 오래 전에 당근마켓에서 산 거라서 조금 하자가 있거든요.ㅎㅎ 와플 생지도 벌써 잔뜩 사놓고, 제 사은품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아무튼 심플리쿡은 매일 항상 세일을 하고 있는데요. 낙곱새도 정가는 19,000원이지만, 며칠 동안 계속 지켜본 결과 꾸준히 12,000원이더라구요. 이 정도면 12,000이 정가가 아닌지..?ㅎㅎ 아무튼 모든 밀키트 가격이 이런 식입니다.
와플기를 얻기 위해서는 밀키트로만 무려 5만원을 채워야 했지만, 심플리쿡은 종류가 굉장히 많아서 금액을 채우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 그런데 그 많은 밀키트 중에 제가 하필 낙곱새를 고른 이유는!
요 상품평 때문이었어요.
곱창 손질을 해본 적이 없는데, 기름기를 따로 제거해야 하나 봐요. 잘 모르지만, 뭔가 깨끗하게 되어 있는 건 다 좋으니까 낙곱새를 그닥 먹고 싶지 않았는데 일단 사봅니다.ㅎㅎ
심플리쿡 낙곱새는 냉동과 냉장이 혼합된 밀키트에요.
아래 사진에서 왼쪽 2가지, 곱창과 낙지&새우 뭉터기는 냉동으로 보관하면 되고, 오른쪽의 야채 등의 뭉터기는 냉장 보관 하셔야 해요. 배송이 올 때도 얇은 스티로폼판으로 분리되어 옵니다.
안내 자료에는 2인분 밀키트고, 추가 재료는 물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추가 재료를 넣으면 밸런스가 망가지는 밀키트가 있는데, 이건 양이 많은 편이 아니라 추가 재료를 준비하는 게 더 나을 것 같았어요! 대파, 양배추, 양파 같은 야채만이라도 더 있으면 넣으세요. 냉동 해산물과 면사리를 넣으면 더 좋고요. 양념이 넉넉한 편이에요.
전 첫 시식이라서 일부러 순정 상태로 해먹었습니다.
모든 구성품을 풀어 헤쳐 보았어요.
- 양념소곱창, 냉동 낙지&새우, 빨간 양념, 육수, 돌돌이 당면, 야채(대파, 양파, 양배추)
돌돌이 당면이라는 걸 처음 봤는데, 넘 귀엽더라구요. 귀여운 애는 귀여운 그릇에서 몸을 불리기로 합니다.
야채와 냉동 낙지&새우는 흐르는 물에 씻어줘야 해요. 씻은 야채들을 먼저 냄비에 깔아 줍니다.
전골냄비를 쓰라고 했지만 집에 그런 게 있을리 없어서 그냥 큰 냄비에 했어요.ㅎㅎ 냄비뚜껑도 필요하다고 하는데 없으시다면 없는대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양념 덩어리로 보이는 것이 양념소곱창이에요. 비닐 포장된 상태로 물에서 해동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야채 위에 해물과 곱창을 얹어 주고,
당면과 빨간 양념, 육수, 물 등 남은 모든 재료를 다 넣어줍니다. 당면은 10분 정도 불렸지만, 불린 티가 안 나더라구요.ㅋㅋㅋ 안 불려도 될 것 같았어요.
아무튼 뚜껑을 닫고 지글이보글이 해줍니다.
이 엄동설한에 야채랑 해물을 찬물에 씻어야 하는 게 가장 고난의 코스였고, 그 외에는 냄비에 때려 넣고 끓이기만 하면 돼서 엄청 쉬웠어요.
빨간 양념은 넉넉하게 들어 있는 거라서, 조절해서 넣으라고 써있었는데요.
왼쪽 사진은 2/3만 넣은 상태인데 확실히 허여멀건하죠? 그래서 양념을 다 넣었습니다. 추가 재료를 더 넣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이미 늦은 것 같아서 물만 더 넣었어요.
상품평에 '너무 짜다'라는 후기가 몇 개 보이던데, 이걸 드시려는 분은 이 사진을 꼭 기억하세요! 국물이 자작해야 합니다. 낙곱새는 볶음요리가 아니에요.ㅠㅠ
아무튼 간단히 조리를 마치고, 고봉밥도 내어 보았어요.
백신을 맞은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요즘 식욕 폭발 중이에요.ㅎㅎ 몸에서 식욕이 당길 때는 열심히 먹어줘야져!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가운데에 천엽(?) 같은 것도 있어요. 한 3가닥 있었던 것 같아요. 삶은 천엽류는 잘 안먹는데 저렇게 양념 안에 파묻혀 있으니 고소하더라구요. 비린내 안 나고 괜찮았어요!
낙지랑 새우도 질기지 않고 탱탱했어요. 이건 제가 적당히 잘 끓여서 그런 거겠죠?ㅋㅋㅋㅋ 다 내덕이다!
곱창이랑 새우랑~ 흰밥에 양념 가득 퍼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ㅠㅠㅠ
냉동 해물과 곱창이었지만 잡내가 하나도 안 났어요. 곱창은 가끔 씁쓸한 맛이 느껴지는 게 있기는 했는데, 잡내맛이라기 보다는 특유의 곱창맛 같았고요. 그 상품평처럼 '기름기 제거를 잘 해서' 그런지 왠지 맛이 깔끔하게 느껴졌어요.
당면도 너무 푹 삶아지지 않아서 낙지랑 곱창이랑 같이 먹으니 꿀맛~~!
전 혼자 먹었더니 남아서, 잘 끓여 뒀다가 다음 날 또 먹었는데요.
당면이 좀 불기는 했지만 그 외에는 해물이나 곱창들도 쫄깃하니 맛이 그대로더라구요. 아니, 하루 숙성이 돼서 그런지 더 맛있었어요!!
끓이는 시간이 길었는데도 해물이 질겨지지 않은 걸 보니, 제 손맛 덕분이 아닌가 봅니다.ㅎㅎ 그냥 재료가 좋았던걸로.
맛은, 왠만한 식당에서 먹는 낙곱새보다 괜찮았고요. 낙곱새 답게 맵기는 좀 매우니, 매운 걸 많이 못드시면 조심!
양은, 2인분이라고 써 있지만 많이 드시는 분들은 좀 적을 수도 있어요. 앞서 말했듯이 양념이 넉넉하니까 야채, 해물, 면사리 등등을 추가하세요!
낙곱새에 곱창이 들어가기 때문에 배달이나 식당이나 모두 가격이 좀 있는 편인데요. (대략 1인분에 1만원 내외) 낙곱새 맛집이 많지 않기도 하고요. 그런 걸 생각해보면, 요 심플리쿡 낙곱새 밀키트는 가성비 낙곱새로 충분히 괜찮은 것 같아요. 물론 어렸을 때 먹었던 조방낙지 낙곱새가 훨씬 맛있긴 하지만요.
낙곱새는 곱창의 곱(?)이 약간 섞여 들어가서 그 특유의 양념맛이 있는데요. 아직 한번도 드셔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입문용ㅋㅋㅋ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아무튼 전 만족이었습니다!
와플기 사은품을 안 준다고해도 만족! 줄거니까 더 만족!!
그럼 GS프레시몰 심플리쿡의 낙곱새 밀키트에 대한 내돈내산 리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