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

가성비 낙곱새! 심플리쿡 '낙곱새' 밀키트 후기

 

GS프레시몰에서 살 수 있는 심플리쿡 밀키트 중에 낙곱새를 먹어봤습니다. 가격은 정가 19,000원입니다.

 

요즘 전 심플리쿡 밀키트에 푹 빠졌는데요. 왜냐하면 세일 폭도 크고, 배송비도 따로 없으며(장 볼 때 같이 주문), 사은품 행사가 너무나도 혜자롭기 때문입니다!ㅎㅎㅎ

 

각종 기프티콘이나 캄포 도마(?), 토스트기, 소형 카트, 반찬통세트 등 온갖 사은품을 다양하게 걸고 이벤트를 자주 하는데요. 전 이번에 와플기에 넘어가서 또 주문을 했습니다. 와플기가 집에 있지만 오래 전에 당근마켓에서 산 거라서 조금 하자가 있거든요.ㅎㅎ 와플 생지도 벌써 잔뜩 사놓고, 제 사은품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아무튼 심플리쿡은 매일 항상 세일을 하고 있는데요. 낙곱새도 정가는 19,000원이지만, 며칠 동안 계속 지켜본 결과 꾸준히 12,000원이더라구요. 이 정도면 12,000이 정가가 아닌지..?ㅎㅎ 아무튼 모든 밀키트 가격이 이런 식입니다.

 

와플기를 얻기 위해서는 밀키트로만 무려 5만원을 채워야 했지만, 심플리쿡은 종류가 굉장히 많아서 금액을 채우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 그런데 그 많은 밀키트 중에 제가 하필 낙곱새를 고른 이유는!

 

요 상품평 때문이었어요. 

 

 

곱창 손질을 해본 적이 없는데, 기름기를 따로 제거해야 하나 봐요. 잘 모르지만, 뭔가 깨끗하게 되어 있는 건 다 좋으니까 낙곱새를 그닥 먹고 싶지 않았는데 일단 사봅니다.ㅎㅎ

 

 

 

 

심플리쿡 낙곱새는 냉동과 냉장이 혼합된 밀키트에요.

아래 사진에서 왼쪽 2가지, 곱창과 낙지&새우 뭉터기는 냉동으로 보관하면 되고, 오른쪽의 야채 등의 뭉터기는 냉장 보관 하셔야 해요. 배송이 올 때도 얇은 스티로폼판으로 분리되어 옵니다.

 

GS 심플리쿡 낙곱새

 

 

 

 

안내 자료에는 2인분 밀키트고, 추가 재료는 물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추가 재료를 넣으면 밸런스가 망가지는 밀키트가 있는데, 이건 양이 많은 편이 아니라 추가 재료를 준비하는 게 더 나을 것 같았어요! 대파, 양배추, 양파 같은 야채만이라도 더 있으면 넣으세요. 냉동 해산물과 면사리를 넣으면 더 좋고요. 양념이 넉넉한 편이에요.

 

전 첫 시식이라서 일부러 순정 상태로 해먹었습니다.

 

GS 심플리쿡 낙곱새

 

 

 

 

모든 구성품을 풀어 헤쳐 보았어요.

- 양념소곱창, 냉동 낙지&새우, 빨간 양념, 육수, 돌돌이 당면, 야채(대파, 양파, 양배추)

 

GS 심플리쿡 낙곱새

 

 

 

 

돌돌이 당면이라는 걸 처음 봤는데, 넘 귀엽더라구요. 귀여운 애는 귀여운 그릇에서 몸을 불리기로 합니다.

 

GS 심플리쿡 낙곱새GS 심플리쿡 낙곱새

 

 

 

 

야채와 냉동 낙지&새우는 흐르는 물에 씻어줘야 해요. 씻은 야채들을 먼저 냄비에 깔아 줍니다.

 

 

전골냄비를 쓰라고 했지만 집에 그런 게 있을리 없어서 그냥 큰 냄비에 했어요.ㅎㅎ 냄비뚜껑도 필요하다고 하는데 없으시다면 없는대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GS 심플리쿡 낙곱새

 

 

 

 

양념 덩어리로 보이는 것이 양념소곱창이에요. 비닐 포장된 상태로 물에서 해동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야채 위에 해물과 곱창을 얹어 주고,

 

GS 심플리쿡 낙곱새

 

 

 

 

당면과 빨간 양념, 육수, 물 등 남은 모든 재료를 다 넣어줍니다. 당면은 10분 정도 불렸지만, 불린 티가 안 나더라구요.ㅋㅋㅋ 안 불려도 될 것 같았어요.

 

GS 심플리쿡 낙곱새

 

 

 

 

아무튼 뚜껑을 닫고 지글이보글이 해줍니다.

이 엄동설한에 야채랑 해물을 찬물에 씻어야 하는 게 가장 고난의 코스였고, 그 외에는 냄비에 때려 넣고 끓이기만 하면 돼서 엄청 쉬웠어요. 

 

GS 심플리쿡 낙곱새

 

 

 

 

빨간 양념은 넉넉하게 들어 있는 거라서, 조절해서 넣으라고 써있었는데요.

 

 

왼쪽 사진은 2/3만 넣은 상태인데 확실히 허여멀건하죠? 그래서 양념을 다 넣었습니다. 추가 재료를 더 넣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이미 늦은 것 같아서 물만 더 넣었어요. 

 

GS 심플리쿡 낙곱새GS 심플리쿡 낙곱새

 

 

 

 

상품평에 '너무 짜다'라는 후기가 몇 개 보이던데, 이걸 드시려는 분은 이 사진을 꼭 기억하세요! 국물이 자작해야 합니다. 낙곱새는 볶음요리가 아니에요.ㅠㅠ 

 

GS 심플리쿡 낙곱새

 

 

 

 

아무튼 간단히 조리를 마치고, 고봉밥도 내어 보았어요.

백신을 맞은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요즘 식욕 폭발 중이에요.ㅎㅎ 몸에서 식욕이 당길 때는 열심히 먹어줘야져!

 

GS 심플리쿡 낙곱새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가운데에 천엽(?) 같은 것도 있어요. 한 3가닥 있었던 것 같아요. 삶은 천엽류는 잘 안먹는데 저렇게 양념 안에 파묻혀 있으니 고소하더라구요. 비린내 안 나고 괜찮았어요!

 

GS 심플리쿡 낙곱새

 

 

 

 

낙지랑 새우도 질기지 않고 탱탱했어요. 이건 제가 적당히 잘 끓여서 그런 거겠죠?ㅋㅋㅋㅋ 다 내덕이다!

 

GS 심플리쿡 낙곱새

 

 

 

 

곱창이랑 새우랑~ 흰밥에 양념 가득 퍼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ㅠㅠㅠ

 

냉동 해물과 곱창이었지만 잡내가 하나도 안 났어요. 곱창은 가끔 씁쓸한 맛이 느껴지는 게 있기는 했는데, 잡내맛이라기 보다는 특유의 곱창맛 같았고요. 그 상품평처럼 '기름기 제거를 잘 해서' 그런지 왠지 맛이 깔끔하게 느껴졌어요.

 

GS 심플리쿡 낙곱새

 

 

 

 

당면도 너무 푹 삶아지지 않아서 낙지랑 곱창이랑 같이 먹으니 꿀맛~~!

 

GS 심플리쿡 낙곱새GS 심플리쿡 낙곱새

 

 

 

 

전 혼자 먹었더니 남아서, 잘 끓여 뒀다가 다음 날 또 먹었는데요.

당면이 좀 불기는 했지만 그 외에는 해물이나 곱창들도 쫄깃하니 맛이 그대로더라구요. 아니, 하루 숙성이 돼서 그런지 더 맛있었어요!!

 

끓이는 시간이 길었는데도 해물이 질겨지지 않은 걸 보니, 제 손맛 덕분이 아닌가 봅니다.ㅎㅎ 그냥 재료가 좋았던걸로.

 

GS 심플리쿡 낙곱새GS 심플리쿡 낙곱새

 

 

맛은, 왠만한 식당에서 먹는 낙곱새보다 괜찮았고요. 낙곱새 답게 맵기는 좀 매우니, 매운 걸 많이 못드시면 조심!

 

양은, 2인분이라고 써 있지만 많이 드시는 분들은 좀 적을 수도 있어요. 앞서 말했듯이 양념이 넉넉하니까 야채, 해물, 면사리 등등을 추가하세요! 

 

낙곱새에 곱창이 들어가기 때문에 배달이나 식당이나 모두 가격이 좀 있는 편인데요. (대략 1인분에 1만원 내외) 낙곱새 맛집이 많지 않기도 하고요. 그런 걸 생각해보면, 요 심플리쿡 낙곱새 밀키트는 가성비 낙곱새로 충분히 괜찮은 것 같아요. 물론 어렸을 때 먹었던 조방낙지 낙곱새가 훨씬 맛있긴 하지만요.

 

낙곱새는 곱창의 곱(?)이 약간 섞여 들어가서 그 특유의 양념맛이 있는데요. 아직 한번도 드셔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입문용ㅋㅋㅋ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아무튼 전 만족이었습니다!

 

와플기 사은품을 안 준다고해도 만족! 줄거니까 더 만족!!

 

 

그럼 GS프레시몰 심플리쿡의 낙곱새 밀키트에 대한 내돈내산 리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