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정안이 유튜브에서 내돈내산으로 소개한 영양제들이 몇개 있어요. 그 중에서 눈에 띄는 것이 이 '글루콤'인데요. 채정안이 소개하기 전에도 이미 수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서 수험생 영양제로도 유명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전 작년에 15개 들이 1박스를 구매했고, 현재는 다 먹은 상태입니다.
글루콤 구성 성분
글루콤은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B 제품입니다. 채정안은 전날 과로를 했거나 아침에 일어났을 때 피곤하다 싶으면 꼭 챙겨먹는 영양제라고 합니다.
- 구성 성분: 코바마미드, L-글루타민, L-페닐알라닌, L-트레오닌, L-발린, L-메티오닌, L-류신, L-이소류신, L-리신염산염 등
구매 방법 및 가격
글루콤은 체인점 약국인 '온누리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1병에 2,500원인데요. 15개들이 1박스를 3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1병은 끼워준 셈이에요.
먹는 방법 및 맛
액상철분제와 똑같은 포장입니다. 앰플 상단의 플라스틱 마개를 뜯으면 빨간 버튼이 나오는데, 이걸 누르면 가루 형태 제재와 액상 형태 제재가 섞입니다. 그러니, 버튼을 누른 후에 잘 흔들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맛은...비타민을 무슨 맛으로 먹냐고 하겠지만, 큰 알약 비타민 먹고 토해본 사람은 중요한 항목일 거예요.
글루콤은 그동안 먹었던 비타민, 피로회복제 중에서 가장 맛있습니다. 액상이라서 꿀떡 넘어가는데 맛도 있어요. 인공적인 맛이기는 하지만 과일맛이 약간 납니다. 그래서 수험생 피로회복제로 인기인가봐요.ㅎㅎ
후기
한마디로 말하자면, 나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큰 효과도 못 느꼈어요.ㅎㅎ 하지만 개인차에 주의하세요! 좋다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채정안 유튜브도 그렇고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에도 글루콤 후기가 많은데요. 좋은 후기가 많으네요.
제 특이사항을 말씀드리자면, 글루콤 15개를 연이어 먹지 않았고 좀 힘든 날이네 싶을 때만 하나씩 꺼내 먹었습니다. 평소에는 종합비타민을 먹었구요.
글루콤 말고 체감상 몸이 좀 다르네? 하고 느낀 게 몇개가 있는데요. 일단 빈혈이라서 철분제가 있고요.ㅋㅋㅋ(몸에 결핍된 걸 먹는게 1번이다라는 깨달음, 반드시 빈혈검사 후 먹어야 함) 그리고 오쏘몰 이뮨이에요.
오쏘몰 이뮨은 식사 때를 잘못 맞춰서 먹으면 속이 뒤집어지는 비타민이라서 좀 신경써서 먹어야 한다는 단점, 꽤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요.
오쏘몰의 정상 가격과 비교하자면, 단가 자체가 다르니까 가격만 봐서는 글루콤이 더 낫다고 할 수 있어요. 근데 디몰이나 면세점에서 오쏘몰을 가끔 엄청 싸게 살 수 있기 때문에 특가 중의 특가와 비교하자면 전 오쏘몰 이뮨에 한표를 던질게요.
그래도 구매 편리함, 맛, 가격 등 전반적인 종합점수는 글루콤이 최고시다!
그럼 온누리 약국에서 살 수 있는 고려제약 글루콤에 대한 내돈내산 리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