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

GS25 신제품 '리치떡볶이' 리뷰 - 이거 완전 마크정식!

 

GS25 편의점 신제품인 '리치떡볶이'를 먹어봤습니다. 리치떡볶이는 GS25의 밀키트 브랜드인 심플리쿡에서 나왔는데요.

 

가격은 3,800원입니다. 포장지에 떡볶이, 스파게티 소스, 소시지, 면사리 등등을 보니 떠오르는 게 있더라구요!

 

 

바로 마크정식!

 

마크정식을 아시나요?

5~6년 전부터 인터넷에서 유명세를 탔기 때문에 많이들 아시겠지만 간단히 설명해볼게요.

 

'마크'는 아이돌 갓세븐의 멤버 이름인데요. 팬이 마크의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서 본인이 즐겨먹던 편의점 레시피에 '마크 정식'이라는 이름을 붙인 거에요.

 

레시피는 편의점 떡볶이 + 오뚜기 스파게티 컵라면 + 편의점 핫바(소세지) + 피자치즈 등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을 섞어서 만드는데요. 예상가는 맛이지만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라, 편의점 레시피 중 최고로 꼽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 마크정식을 의도하고 만든 걸까요? 일단 뜯어볼게요.

 

 

 

 

 

 

근데 여러분 이것 좀 보세요.ㅎㅎㅎ 이렇게 뚜껑까지 꽉 차 있는 편의점 제품 보셨어요? 아유 뭘 이렇게 꽉꽉 담았담...ㅎㅎ

 

 

 

 

 

 

펼쳐보니까 정말 뭐가 많아요! 쬐끄만한 라면도 비닐봉지에 담아놓은 게 넘 귀여운데..

 

 

 

 

 

무엇보다 이 미니 소시지가 귀욤 터지지 않나요?ㅎㅎㅎ 맛도 나름 괜찮았는데 지금 보니 돼지고기 함유율이 높네요!

 

 

 

 

 

 

 

넣어야 할 게 많으니 부지런히 비닐을 까야 해요. 일단 청순한 흰떡과 떡볶이 소스부터 넣어주고요.

 

 

 

 

 

소세지를 잘라 넣으면 더 맛있다길래 전 가위로 쓱싹해서 넣었어요. 뜨거운 물과 함께 전자렌지에 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피자치즈를 올리고 전자렌지에 1분 더 돌리면 끝!

 

 

 

 

 

 

찐~한 소스가 느껴지시나요? 치즈가 들어있고 라면도 있다보니까 사진처럼 금방 꾸덕해지는데요. 꾸덕해도 맛있습니다!!

 

 

 

 

 

 

떡은 쌀떡이고요! 잘 퍼지지 않고 쫄깃했어요.

 

 

 

 

 

맛은,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와 떡볶이 소스가 같이 들어갔기 때문에 두 가지를 섞은 맛을 떠올리시면 되는데요.

 

 

거기에 맛있는 소시지도 씹히고 피자치즈도 쭉~ 늘어나니,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었어요. 그래서 이름을 '리치 떡볶이'라고 지었나봅니다!ㅎㅎ

 

그런데 전 단 하나 아쉬운 게 있는데요. 여기 들어있는 떡볶이 소스가 그다지 맵지가 않다는 거예요.

 

 

 

아예 안 맵지는 않지만 요즘 워낙 매운 제품들이 많고 편의점 떡볶이들도 다 맵게 나오는 편이라 거기에 익숙해졌는지 조금 아쉬웠어요. 더구나 이건 스파게티 소스까지 섞이니 더 안 맵게 느껴지더라구요.

 

전체적인 맛은 제가 직접 만든 마크정식과 비슷했는데요. 다른 점을 꼽자면, 좀 덜 맵다는 것, 그리고 오뚜기 콕콕콕 스파게티에 들어있는 건조옥수수가 안 씹힌다는 것, 스파게티 소스가 확실히 스파게티 스럽게 찐하다는 것 3가지에요.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이건 완전 혜자혜자 대혜자 제품입니다. 각 제품을 따로 사면 보통 6천원~1만원 사이가 나오는데요. 이건 3,800원이에요! ㅎㅎㅎ

 

그리고 이렇게 이것저것 섞어서 출시하는 제품은 각각의 제품의 질은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여기에 들어가 있는 건 대체로 괜찮더라구요. 국산 돼지고기 소시지, 우리밀 사리면, 덴마크 슈레드 피자치즈 등이요.

 

다만, 주의하셔야 할 게 총 칼로리가 926이에요! 리치한 만큼이죠 뭐. 전 이거 먹고 한 바퀴 뛰었습니다!ㅎㅎ

 

 

그럼 여기까지 GS25 신상 '리치떡볶이'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