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에서 이연복 쉐프의 식당 목란에서 출시한 짬뽕 밀키트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가격은 13,200원인데요. 2인분입니다. 1인분에 6,600원인 셈!
저희 동네는 배달 중국집의 기본짬뽕 시세가 7천원 정도인데요. 밀키트 주제에 배달 중국집 가격이랑 별 차이가 안 나죠? 과연 가격 만큼의 맛을 할지!
냉동 밀키트라서 내용물은 단순해요. 면과 국물, 단 두가지!
그동안 이렇게 너무 단촐한 밀키트는 맛이 그닥이었는데.. 조금.. 불안함이 밀려왔습니다.
2인분이라서 면과 국물 모두 2개씩 들어있어요. 이렇게 1인분씩 소분된 포장 너무 좋아요. 칭찬 백개 남겨드리고 싶네요!
조리하기 전에 면을 살짝 뜯어봤더니, 생각보다 굵더라구요. 고* 등의 많이 팔리는 냉동 짬뽕 밀키트 중에 제일 굵어 보였어요.
조리방법은 별 거 없고요.
1. 면은 해동없이, 바로 끓는 물에서 끓여주기
2. 국물은 봉지채로 물에 담궈서 해동한 후에, 끓여주기
끝입니다!
면을 먼저 건져서 그릇에 담아주고
국물도 담아줬어요. 냄비가 너무 무거운 나머지, 대강 쏟아 부었는데 아니 건더기 무슨 일이죠?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이지만 건더기를 정리한다거나 그러지 않았어요. 그저 무식하게 쏟아 부었을 뿐!
고기도 보이고, 홍합, 오징어, 버섯, 각종 야채 등이 보입니다! 일단 들어간 재료는 왠만한 배달 중국집보다 나은데요?
맛도, 냉동이지만 해물들이 비린 맛 없이 괜찮았어요. 야채도 물러진 거 없었고요.
근데 꽤 매워요! 대부분의 중국집 짬뽕보다 매웠어요. 입술이 얼얼할만큼 매우니까 매운 거 잘 못드시는 분은 주의하세요. 전 매운거 좋아해서 매우니까 훨씬 맛있더라구요. 술도 안 마셨는데 속이 확~ 풀리는 느낌!
근데 저는 목란 짬뽕 밀키트의 매력포인트는 요 면발인 것 같아요. 숙면(숙성한 면)이라고 적혀 있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탱탱했어요! 면 굵기도 일반 중국집 면발과 비슷해서 식감이 좋더라구요.
면은 정말, 냉동면을 해동시킨 게 맞나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정리하자면, 이연복 쉐프의 목란 짬뽕 밀키트는 매우 괜찮았어요. 비교 대상이 다른 브랜드의 밀키트가 아니고, 배달중국집과 비교해야 할 정도로요. 왠만한 배달중국집보다 맛있었고요. 그 정도로 손색이 없었어요.
역시 이연복 쉐프라는 생각이 들면서 목란에 꼭 방문하고 싶어지는 맛이에요.ㅎㅎ 목란 레스토랑은 더 맛있을텐데, 아니 이것보다 더 맛있으면 대체..? 라는 호기심이 들더라구요.
아무튼 짬뽕이 먹고싶은데 1인분만 배달 시키기 어려운 자취생 여러분은, 이 밀키트를 꼭 사도록 합니다. 전 목란 짜장면과 백짬뽕도 사려고요.
그럼 마켓컬리의 냉동 밀키트인 이연복 쉐프의 목란 짬뽕에 대한 내돈내산 리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