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소주와 프레시지가 콜라보해서 출시한 밀키트를 먹어봤습니다. 총 3종 중에서 제가 먹어 본 메뉴는 '매콤깻잎닭발과 버터주먹밥'이예요. 이름부터 벌써 맛있다!!
프레시지몰이나 각종 인터넷쇼핑몰,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전 홈플러스 인천간석점에서 사왔습니다. 엄청 저렴하게!ㅎㅎ
메가 푸드 마켓으로 다시 태어난 홈플러스 인천 간석점 다녀온 후기
정상 가격은 14,900원이고, 전 유통기한 임박제품(1일 남은거)으로 4,470원에 겟했습니다. 훌륭한 소비였다... 희열!ㅋㅋㅋ 할인 상품 외에도 밀키트 좋아하시는 인천/부천러분들은 홈플러스 간석점에 꼭 가보시길!!
그럼 이제 밀키트를 좀 뜯어볼게요. 진로이즈백 콜라보 제품이니까 소주와 딱 맞는 안주겠죠?
밀키트 무게가 좀 묵직했는데, 역시나 뭔가 꽉 차 있어요.
아무래도 닭발도 만들고 주먹밥도 만들어야 하니까 필요한 게 많나 봐요.
다 펼쳐 놓으면 이런 모습!
유통기한 마지막 날에 뜯어 먹은 거였는데요. 깻잎이 약간 흐물하기는 했지만, 양념에 같이 볶을 거라서 상관 없을 것 같고 양배추, 양파, 파 등의 야채는 물러진 데 하나 없이 아주 신선했어요.
레시피는 대략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특이사항은 모든 야채를 닭발과 함께 볶는 거예요! 그래서 배달이나 식당에서 먹는 닭발보다는 집에서 해먹는 맛이 납니다.
이것이 오늘의 주인공! 양념 없는 새하얀 거 첨 봤어요... 단단하니까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주고 시작합니다.
팬에 기름 두르고 강불로 1분 예열 후, 깻잎 제외 야채를 다 때려 넣고 강불에서 1분 볶아줍니다. 처음부터 강렬하게 자꾸 강불이래요.ㅎㅎ
닭발이랑 양념이랑 물이랑 넣고 이번에는 중불에서 4분,
마지막에 깻잎&참기름 넣고 마무리하면 끝!
요리 초보 입장에서 약간의 번거로움은 있지만 난이도 '하' 맞아요!!
그리고, 데운 햇반, 버터, 간장소스, 김자반을 넣고 주먹밥도 만들어 줬는데요.
밥알이 특이하게 약간 길쭉했어요. 베트남 쌀 느낌? 버터는 가공버터라서 향이 아주 진했어요.ㅎㅎ
아무튼 이렇게 완성!
아참, 매우매우 중요한 정보를 빠뜨릴 뻔 했어요. 이건 무뼈닭발입니다!!
호미불닭발의 도시(aka 부천)에 산지 오래인데 뼈있는 닭발은 도대체 뭘 먹어야 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무뼈닭발을 선호하는데요. 진로 밀키트도 무뼈라서 더 좋았어요.ㅎㅎ
주먹밥도 대강 빚어줬어요. 쬐끄만 귤 만한 주먹밥이 6알 나왔고요. 2명이서 안주로 드시기에 양은 충분할 것 같아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확실히 다양한 야채들이랑 닭발을 같이 볶으니까 좀더 풍성하고 건강한 맛(맛 없다는 뜻 아님)이 났어요. 집에서 한 것 같은 맛! 가끔 배달해서 먹는 건 그냥 맵기만 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건 매우면서도 좀더 한식에 가까운 닭발이었어요.
맵기는 불닭볶음면보다는 안 맵지만, 매워요!! 금방 사라지는 맵기 였기는 했지만 맵린이라서 꽤 매웠어요. 그래서 주먹밥이랑 같이 먹기에 너무 좋았는데요.
여기에 계란찜이나 국물 자작한 콘치즈라도 하나 빨리 만들걸!! 하는 아쉬움이 있더라구요.ㅎㅎ 그럼 더 완벽한 세트가 됐을텐데요. 흑흑
진로이즈백 소주가 순해서 좋아하는데, 요즘 알콜이 별로 땡기지가 않아서 같이 먹지는 않았는데요. (사진의 음료는 콤부차ㅎㅎ) 왕년의 알콜 러버로서 소주 안주로 손색이 없었어요!! 크아~
그리고 정상 가격인 14,900원으로 샀어도, 생각해보니까 엄청 저렴한 거 더라구요. 보통 식당이나 배달로 무뼈닭발에 주먹밥까지 시키면 2만원 내외거든요.ㅎㅎ 약간의 노동력이 들지만 더 안전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럼 내돈내산 리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