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심플리쿡에서 이번에는 순대국 밀키트를 사보았습니다. 냉동 밀키트구요. 연남동의 순대국 맛집 '홍반장'의 바로 그 순대국입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홍반장 순대국은 심플리쿡에서 판매하는 이 '홍반장 토종순대국' 외에도 마켓컬리 등에서 판매하는 '홍반장 그시절그맛 토종순대국' 제품도 있습니다. 맛을 빼고 간단히 비교하자면 이렇습니다.
- 마켓컬리 등 : 가격 5,500원 / 700g / 순대, 내장류 별도 포장 / 다대기와 들깨가루 없음
- 심플리쿡 : 가격 6,000원 / 650g / 순대만 별도 포장 / 다대기와 들깨가루 포함
심플리쿡이 다대기와 들깨가루가 포함된 중량이 650g이기 때문에, 실제 순대국은 600g이라서 정상 가격 기준으로는 마켓컬리 등에서 파는 제품이 좀더 저렴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순대국의 핵심은 이 다대기와 들깨가루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그럼 심플리쿡입니다. 게다가 심플리쿡은 또 늘 그렇듯이, 6,000원 짜리 제품을 4,190원에 팔고 있습니다. 그래도 언젠가 마켓컬리 제품도 먹어보고 맛을 비교해볼게요.
구성품입니다.
- 육수 / 순대 6알 / 들깨가루 / 양념 다대기
육수에는 국내산 돼지 머릿고기, 오소리감투, 염통, 잔파 등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냉동 순대국이라서 별도의 까다로운 조리법은 없고, 물에 넣거나 상온에서 적당히 해동시킨 후 냄비에 부어서 끓이면 됩니다.
그렇게 끓인 후, 건더기만 건져봤어요. 생각보다 실하죠?
국물까지 붓고, 대파를 조금 썰어서 올려보았습니다. 어렴풋이 보이는 청양고추도 제가 따로 준비한거고요.
순대국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자기만의 취향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전 들깨가루, 양념 다대기, 청양고추, 새우젓까지 모두 넣는 스타일입니다! 심플리쿡 홍반장 순대국은 간이 적당히(조금은 약하게) 되어 있었는데요. 김치나 깍두기와 같이 먹으면 딱 좋을 간이었어요.
다 넣고 섞으니 제대로 된 순대국 같지 않나요?
밥도 조금 넣어 보았어요. 이제서야 '순대국밥' 풀세트 완성!
제가 양념과 고추, 파를 추가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돼지 누린내는 나지 않았고요. 홍반장 본점에는 가보지 못했는데, 맛있는 순대국 전문점에서 먹는 순대국 맛이었어요.
할인가격이긴 하지만 4천원 초반대에 이토록 맛있는 순대국이라니요? 라면 끓이는 것 만큼 편하기도 하고요.
그동안 수많은 브랜드에서 냉동 순대국 제품이 엄청나게 많이 나왔지만, 맛도 있으면서 다대기와 들깨가루도 주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겸비한 제품은 유일무이 한 것 같아요. '순대만' 들어있는 제품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좀 별로이긴 하겠지만요.ㅎㅎ
그럼 GS 심플리쿡의 '홍반장 토종순대국' 밀키트에 대한 내돈내산 리뷰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