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지리산'이 10월 23일 첫방이 확정되었습니다. 화려한 출연진과 연출진을 비롯하여 드라마 지리산이 매우 기다려지는 이유가 있는데요, 그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드라마 지리산 정보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와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
- 극본: 김은희
- 연출: 이응복
- 출연: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 고민시, 전석호, 김영옥 등
- 제작: 에이스토리, 스튜디오드래곤, 바람픽쳐스
- 방영일: 2021. 10. 23. ~ 2021. 12. 12. (갯마을 차차차 후속)
- 몇 부작: 총 16부작
드라마 지리산이 기다려지는 이유 1
극본을 맡은 김은희 작가는 넷플릭스 '킹덤', tvN '시그널', mbc '싸인' 등 유명한 작품을 많이 써왔습니다.
이번 드라마 지리산이 전지현, 주지훈과는 '킹덤'에 이어 두 번째 만남이라는 점에서 기대가 되기도 하지만, 인터뷰에서 "매번 사람을 죽이는 드라마만 써서, 힐링받으려고 지리산을 기획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미제 사건 해결을 다루는 '시그널', 조선판 좀비 드라마 '킹덤'을 연속으로 집필하는 바람에 죽은 사람, 죽는 사람, 죽이는 사람만 잔뜩 써서 작가로서 자신도 매우 지쳤다고 합니다.
그래서 산과 나무 등이 많이 등장하는 자연 배경의 드라마를 기획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떠오른 것이 '지리산'이고, 그 지리산에서 '누군가를 살리는 지리산 레인저에 관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작가 본인도 지쳤겠지만, 사실 일부 시청자들도 김은희표 스릴러에 대해 슬 질리는 감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요, '시그널 시즌 2'가 아니라면 차라리 다른 느낌의 작품을 선보이는 것이 매우 나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이번에는 그동안의 드라마와는 결이 다른 작품으로, 색다른 신선함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은희표 힐링물과 '사람 살리는 이야기'는 어떤 것인지 매우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특히, "답답한 현실에 시원한 지리산의 절경 등을 보면서 조금이라도 막힌 게 뚫리시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는데요, 피가 낭자했던 그동안의 작품 속에서도 슬쩍 비춰 주었던 '카타르시스가 느껴지는 이야기'를 이번에는 제대로 볼 수 있을 것인지 기다려집니다.
드라마 지리산이 기다려지는 이유 2
두 번째 이유는 모든 드라마 덕후가 인정하듯이 명불허전 이응복 감독이기 때문입니다. 영상미는 물론이고,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 '스위트홈' 등 연출하는 작품마다 계속 히트를 치고 있는데요.
요즘 가장 흥행력이 뛰어난 감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난 9월에는 국립공원공단에서 이응복 감독과 성동일 배우가 '국립공원 홍보대사'로 위촉까지 되었습니다. 홍보대사로 위촉할 정도이니 국립공원공단의 협조를 받아서 지리산 국립공원의 숨겨진 부분도 샅샅이 영상에 담아주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드라마 지리산이 기다려지는 이유 3
주인공인 전지현과 주지훈은 평소에도 산 타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멋진 이응복표 영상을 배경으로 둘의 레인저 단복의 모습이 어떨지 궁금한데요, 산 타는 모습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더불어서 전지현과 주지훈 모두 데뷔 초와는 다르게 이제는 연기파 배우로 거듭난 것 같습니다. TV 드라마는 오랜만에 컴백하는 만큼, 둘의 시너지가 이 드라마가 기다려지게 하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게다가 전지현 배우가 능수능란한 경험을 가진 '최고 레인저'이고, 주지훈 배우가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로 등장하는데요, '시그널'의 김혜수와 이제훈의 관계성을 좋아한 사람이라면, 물론 완전히 같지는 않겠지만 지리산이 또 하나의 맛집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드라마 지리산이 기다려지는 이유 4
주인공 외에 주요 배역으로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이 출연합니다. 각자 따로 있어도 일당백으로 웃기신 분들이 한 화면에 뭉친다니요. 기대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레인저로 출연을 한다고 하니, 또 어떤 자연스러운 능청 연기를 보여줄까 기대됩니다.
특히, 조한철 배우는 요즘 '갯마을 차차차'에서 시골 카페 사장님으로 출연을 하고 계신데요. 눈알만 한 선글라스와 목걸이형 블루투스 이어폰, 부츠컷 바지 등 캐릭터를 생생하게 재연하고 있어서 덕분에 드라마 보는 것이 한층 더 즐겁습니다. 지리산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실지 궁금합니다.
드라마 지리산이 기다려지는 이유 5
마지막 이유는 바로 OST 때문입니다. 방탄소년단의 멤버 진이 메인 테마곡을 부르게 되었다고 기사가 났습니다.
원래 BTS가 OST 참여를 많이 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고 있고, 이제는 우주대스타가 되어 버려서 더욱 쉽지 않을 텐데요. 그만큼 희소성이 큰 OST가 될 것 같습니다.
진의 목소리는 드라마 중반부터 들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드라마 지리산의 정보와 지리산이 기대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